우선 세계경제가 좋지 않고.
하지만 뇌혈관 수술을 할 수 있는 의사를 구하는 게 하늘의 별 따기만큼 어려운 데다 어렵게 의사를 구해도 수술을 하면 할수록 병원은 적자를 보는 현행 의료수가 체계에서 무작정 병원을 나무랄 수도 없다.낮은 수가에다 의료사고라도 나면 의료진 과실이 아니어도 의사를 구속해 망신 주는 걸 이 사회가 당연하게 여긴 결과다.
일정 기간 지역 근무를 마친 공공의대 출신 의사들이 일거에 수도권으로 몰려들어도 제어할 방법이 전무하니 의료의 지역 편재도 더욱 심화할 수밖에 없다.모두를 만족하게 할 수 있는 묘책이 없다는 게 진짜 문제다.뿐만 아니라 한국 대부분의 병원은 당일 진료가 가능한데 이 역시 전 세계에서 거의 유일하다.
소아청소년과는 물론 산부인과나 외과와 같은 필수 진료과 지원을 기피하는 현상이 어제오늘 일은 아니다.또 의사 수와 관계없이 의료접근성은 한국이 가장 뛰어나다.
당시 서울아산병원은 지역응급센터로 지정된 병원인 만큼 ‘응급환자를 24시간 진료할 수 있도록 시설과 인력.
이번에도 교육부가 보건복지부에 정원을 늘려 달라고 요청했다.갤럭시 S24는 삼성 스마트폰 최초의 온디바이스 AI다.
스냅드래건8 3세대는 하이엔드 제품인 갤럭시 S24 울트라에 탑재되고.삼성전자는 17일(현지 시간) 오전 10시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서 갤럭시 S24를 공개한다.
이동통신 연결 없이도 AI 기능애플에 평가 앞선 퀄컴AP 장착실시간 통역 통화 기능도 갖춰 삼성전자가 글로벌 미디어 및 파트너들에게 발송한 ‘삼성 갤럭시 언팩 2024 초대장.이번 언팩에서는 삼성이 처음으로 개발한 인공지능(AI) 폰을 공식적으로 선보일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